여행 .맛집

제주도 조천읍 원조교래손칼국수

설탕별 2024. 9. 3. 22:11
728x90
반응형

원조교래손칼국수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45
                                      조천읍 교래리 491
☎️ 064 - 782 - 9870

  원조교래손칼국수는 몇 년 전 교래 자연휴양림에 왔을 때 먹어보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했습니다.

제주도에 와서 웬 칼국수를 먹을까? 의아해하시겠지만 참 맛있었습니다. 저는 원래 명동칼국수를 참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원조교래손칼국수도 대표메뉴가 닭칼국수라고 합니다. 저는 신이 나서 닭칼국수를 시켰습니다.

닭칼국수 시키면 시간이 제법 걸린다고 하여 메밀부침개도 시켰습니다. 메밀부침개가 먼저 나와 신나게 먹고 나니 닭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우리는 인원이 7명이라 닭칼국수 5개, 비빔칼국수를 2개 시켰는데 닭칼국수 4개만 주문이 되었답니다.
  어리둥절하고 있는데 직원이 친절하게 사과하면서 조금 불편하고 배가 고프더라도 조금 기다리라고 합니다. 놀러 왔고 닭칼국수가 양이 많아 나누어 먹으면 되니까 별 어려움 없이 잘 먹고 있으니 비빔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지인은 식당에 들어서면서 식당 안의 손님들이 어떤 음식을 먹는지 유심히 살펴보니  비빔칼국수를 먹는 사람들이 많이 보여서 비빔칼국수를 시켰다고 했습니다. TV에서 유명한 음식전문가 백종원 씨가 잘 모르는 식당에 들어가면 하는 방법이라고 저도 들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역시 비빔칼국수도 맛있었습니다.

  식당벽에 우리는 왜 살까?
먹는 거, 입는 거, 즐기는 거, 좋은 집에 사는 거 뭐 있나 하하 호호하며 사는 거지 뭐 이런 뜻으로 저는 해석했습니다.
그런데 주문이 잘못되어 우리를 기다리게 했다고 메밀부침개 1개는 돈을 받지 않겠답니다. 우리는 별 불편도 없었는데 주문하는 사람의 과실로 오해할까 봐 돈을 내겠다고 했더니 자기는 이 집딸이라서 사장님도 뭐라고 못하는 처지에 있으니 걱정 마시랍니다. 우리는 한바탕 크게 웃었습니다. 사장님도 딸바보 아빠인가 봅니다. 지나고 보니 우리가 음식을 많이 시켜 그런 오해가 생긴 것 같았습니다. 칼국수의 양이 많기 때문에 한두 개는 빼도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Tip
닭칼국수에는 닭고기가 덩어리채 들어있고 비빔칼국수에는 닭을 찢어서 넣어져 있어요. 원래 조천읍 교래에는 닭을 많이 키워서 닭칼국수가 유명한 음식이었답니다.

728x90
반응형